센터 소식
세계문화의 이해(베트남편)
- 작성자
- GIC
- 작성일
- 2020-12-22
- 조회 수
- 5021 회
신짜오! 풍부한 볼거리와 먹거리의 나라, 베트남을 만나다.
작성: 광주국제교류센터 2020 하반기 인턴 김화영
사진: 광주국제교류센터 간사 장수연
12월 19일, 광주국제교류센터에서 ZOOM으로 세계문화의 이해 베트남편을 진행했습니다.
세계문화의 이해는 홈스테이를 참여하는 한국 호스트 분들의 다문화교육을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매회 다양한 나라 출신의 외국강사분이 직접 그 나라를 소개하고 그 나라의 음식과 문화를 직접 선보이게 됩니다.
원가빈 선생님은 광산구청 정책팀에 계십니다.
두 선생님들이 한국어가 매우 유창하셔서 한국어로 진행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ppt를 준비해 오셨는데요~ 베트남 나라 및 문화 소개를 간략하게 해주셨습니다.
이번 세계문화의 이해 베트남편에서 해볼 체험활동은 바로 ‘분짜냄 만들기’입니다. 참고로 모든 참가자분들에게는 미리 음식체험키트를 발송해드렸습니다.
분짜냄은 베트남식 비빔국수와 월남쌈 튀김이 올라간 음식입니다.
옛날 베트남에서는 자주 먹기 힘든 음식이었다고 하네요
베트남 요리인 분짜냄을 만들어 볼까요? 만드는 방법이 생각보다 간단했는데요. 월남쌈 튀김은 숙주, 당근, 베트남 목이버섯, 표고버섯, 베트남 당면, 다짐 돼지고기, 새우, 쪽파를 다져 모두 함께 섞어주었습니다. 돼지고기 비린내를 잡아주기 위해 고수도 넣었어요 또 양념도 추가해서 섞고, 계란을 넣어주었습니다.
라이스페이퍼에 재료를 넣어 말고 기름에 튀겼습니다. 이 때에 속이 터질 수 있어 조심스럽게 튀겨야 합니다.
아이들 같은 경우는 위험해서 부모님과 같이 요리를 진행했어요!!
베트남식 비빔국수는 쌀국수 면에 소스를 올려 먹었습니다. 오이와 당근등으로 예쁘게 플레이팅도 했어요
참가자분들 모두 열심히 요리를 만들어주셔서 선생님들도 즐겁게 요리를 하셨던 것 같아요!
베트남의 문화를 이해하고 즐기다보니 벌써 마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아쉬움을 뒤로 하고 각자 만든 요리를 들고 촬영하였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재밌는 수업, 문화체험을 준비해 와주신 원가빈, 강지우 선생님들과 자리를 빛내주신 참가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도 새로운 나라와 즐거운 문화체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