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 소식
어린이글로벌문화탐방 - 인도
- 작성자
- GIC
- 작성일
- 2021-04-06
- 조회 수
- 1388 회
[어린이글로벌문화탐방 - 인도]
글·사진/광주국제교류센터 인턴 문재경
2021.03.13.
광주국제교류센터는 지역민과 외국인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어린이 글로벌 문화탐방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수업으로, 세계 여러 나라 외국인 선생님과 함께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활동과 놀이를 통해 세계문화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오늘 우리가 탐방할 나라는 바로 '인도'랍니다!
요가, 춤, 발리우드, 커리 등 '인도'하면 떠오르는 키워드가 여러가지가 있죠. Jayanthi Vijaysankar(자이안띠) 선생님과 함께 인도의 다양한 문화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다함께 머리가 맑아지는 요가 동작을 해보았답니다. 두 손을 합장한 상태로 하늘 높이 찌르고 까치발로 서보았어요. 흔들흔들~ 중심잡기가 생각보다 어려워요!
인도의 수도는 뉴델리(New Delhi)이고, 가장 큰 도시는 뭄바이(Munbai)입니다.
힌디어와 영어를 공용어로 쓰고 있고, 인구의 80%가 힌두교 신자입니다.
인도의 독립기념일은 1947년 8월 15일입니다.
인도의 화폐단위는 '루피(Rupees)'인데, 자이안띠 선생님이 보여준 지폐에 인도의 민족 운동 지도자로 유명한 '마하트마 간디(Mahatma Gandhi)'의 사진이 있네요.
활동시간에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만다라(Mandala)'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큰 도화지 위에 연꽃문양을 그린 후 원하는 색의 모래를 가져와서 꾸몄답니다.
여러가지 색을 섞어서 새로운 색도 만들어 보았어요.
만다라는 명상의 한 종류로, 마음을 깨우고 생각을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여러가지 색을 사용하여 예술의 창의력 또한 일깨워 줍니다.
오늘 자이안띠 선생님과 함께 인도문화 여행을 떠나봤는데요, 요가를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시키고 만다라를 통해 예술감각을 깨우고 자신에게 집중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다음 글로벌문화탐방 나라는 '영국'인데요, 또 어떤 경험을 하게 될까요?
- 이전글 어린이글로벌문화탐방 - 영국
- 다음글 세계문화의 이해(베트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