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국제교류센터

소식

고객의 만족을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는 (사)광주국제교류센터입니다.

센터 소식

2020 지구촌시민 광주탐방 후기
작성자
GIC
작성일
2020-11-11
조회 수
1631

2020 지구촌시민 광주탐방 후기

작성 및 사진: 광주국제교류센터 2020 하반기 인턴 김화영

 

안녕하세요! 지구촌시민 광주탐방 스텝! 광주국제교류센터 인턴 김화영입니다!

광주국제교류센터에서는 광주 시민과 지역 거주 외국인들이 투어를 통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여행프로그램인 '지구촌시민 광주탐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투어는 2020년에 처음으로 가게 된 투어라 많이 뜻깊었는데요. 여전히 많은 인원이 함께 하지는 못했지만, 17명의 참가자들과 즐거운 10월의 투어를 떠날 수 있었습니다!탐방 가이드로는 2011년부터 GIC 투어의 가이드로 활동하셨던, 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잘 아는 외국인으로 유명한 미국인 워렌 파슨스씨가 함께해 주셨습니다.

 

 

 

100%의 출석률을 자랑하는 버스 안! 나이도 국적도 다양한 참가자분들과 함께한 이번 지구촌시민 광주탐방, 어떤 추억을 만들었는지 다 같이 떠나볼까요?

 

 

첫 번째 투어장소는 다현(천연염색체험장)’이었습니다! 방역수칙에 맞춰 손소독도 철저히하고, 방명록도 작성한 후 들어갔습니다.

 

 

먼저 선생님께 다도 설명을 듣고, 선생님께서 끓여주신 차를 시음을 했습니다. 모두 선생님의 설명을 주의깊게 들으며 마셨습니다. 

 

이어서 쪽빛 천연염색체험을 했는데요. 선생님의 쪽빛의 역사와 만드는 방법들, 재료 설명을 다 듣고 나서 본인의 기호에 맞게 꽃모양과 일반 나염으로 팀을 나누었습니다!

이건 일반 나염 티와 꽃모양 티의 완성본입니다! 너무 예쁘죠?

 

 

 

우리 모두 이렇게 예쁜 쪽빛티를 만들기 위해 다들 서로 도와주는 협동하는 정신을 가지며 체험을 했습니다~

 

이젠 염색을 할 준비가 되어 다들 각자의 티를 들고 나가 재밌게 염색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손에 묻지 않게 장갑도 끼고, 옷에 묻지 않게 양팔의 소매를 접어 안전하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