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2월 토크일정
- 작성자
- GIC
- 작성일
- 2019-11-27
- 조회 수
- 4918 회
GIC Talk는 다양한 주제의 강좌를 통해 지역민과 거주 외국인이 상호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한 공개강좌입니다. 2003년 9월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통역 없이 영어로 진행되며, 문화, 역사, 정치, 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집니다.
내외국인 교류 공간
대부분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혹은 영어가 가능한 내국인이 연사로 나서지만 때로는 주한외국대사, NGO 및 NPO 대표를 초청하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되고 있습니다. 강의 후에는 참가자들끼리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지역민들의 국제적 시민역량 강화와 함께 내·외국인간 문화소통 커뮤니티 조성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능기부와 자원활동으로 진행되는 강연
GIC Talk의 내·외국인 연사들은 강좌 사례비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기꺼이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내·외국인 자원활동가들이 함께 자율적으로 연사 섭외부터 강좌 사회 및 진행, 연사 및 청중 응대, 사진과 동영상 기록 작업, 후기 작성까지 강좌 진행의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12월 7일]
어느덧 스무 살 – 광주국제교류센터 20주년 기념행사 & 2019 송년회
* GIC Talk는 20주년 기념행사로 대체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gic.or.kr/portal/board.php?bo_table=notice&wr_id=1873
[12월 14일]
▶주제: 광주외국인학교: 우리는 누구이고 어디로 향하는가!
▶연사: Jillian Iwanuk, Principal of Kwangju Foreign School
광주에 최고의 외국인 학교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새로운 교장선생님이신 Jillian Iwanuk씨와 다른 선생님들이 광주외국인학교를 소개하고자 여러분들을 GIC Talk로 초대합니다. 광주외국인학교 커뮤니티에서 진행되는 학생의 날(Student’s Day)과 같은 다양하고 멋진 행사들을 경험할 수 있고 학교의 비전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이번 강연에서 여러분들을 만나기 원합니다.
[12월 21일]
▶주제: “Be the Change 프로젝트: 갈등-Part 3”
▶연사: Dana Han
지난 워크숍을 통해 우리는 개인의 내면의 갈등, 나와 대인과의 갈등, 내가 관여되지 않은 타인 간의 갈등 등 갈등의 주요한 3가지 유형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법과 타인의 감정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새로운 소통의 방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공감능력과 정직함의 조합은 갈등을 성장과 관계의 새로운 기회로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증진시켜줄 것입니다.
[12월 28일]
No Talk
- 즐거운 연말연시 되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커뮤니티 오픈하우스_12월 7일
- 다음글 앙상블 깐띠아모 제4회 정기연주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