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 소식
어린이글로벌문화탐방 - 코스타리카
- 작성자
- GIC
- 작성일
- 2021-06-10
- 조회 수
- 1816 회
[어린이글로벌문화탐방 - 코스타리카]
글/광주국제교류센터 인턴 문재경
사진/광주국제교류센터 간사 문정아
광주국제교류센터는 지역민과 외국인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어린이 글로벌 문화탐방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수업으로, 세계 여러 나라 외국인 선생님과 함께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활동과 놀이를 통해 세계문화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오늘 함께 탐방할 국가는 바로 아름답고 풍요로운 해안의 나라 ‘코스타리카’입니다.
이름 그대로 바다가 굉장히 투명하고 아름다워 관광업이 크게 발달해 있죠.
자, 그럼 Sebastián(세바스티안) 선생님과 함께 아름다운 코스타리카의 자연과 문화 속으로 빠져볼까요?
코스타리카는 중앙아메리카에 위치해 있고, 수도는 San José(산호세)입니다.
코스타리카의 국기를 보면
파란색은 하늘을, 하얀색은 평화를, 빨간색은 민주주의를 위해 흘린 피를 뜻해요.
그리고 가운데에는 정부에서 사용하는 국장이 그려져 있어요.
코스타리카는 우리나라와 달리 군대가 존재하지 않아요.
1948년 내전을 겪고 대통령이 된 호세 피게레스 페레르 대통령은 전쟁으로 인한 희생자가 다시는 나오지 않기를 바라며 군대를 폐지하겠다고 발표해요.
여러분, 달콤한 과일 좋아하나요?
코스타리카는 1년 내내 따뜻한 날씨 덕분에 과일이 아주 달콤해요.
그래서 망고, 파인애플, 바나나 등 열대과일들을 저렴한 가격에 많이 먹을 수 있답니다!
코스타리카는 전세계에서 파인애플을 가장 많이 생산하는 나라랍니다.
코스타리카는 과일뿐만 아니라 커피로도 굉장히 유명해요.
코스타리카산 커피는 까다로운 가공법으로 만들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완벽한 커피’라고 불려요.
9월 15일은 코스타리카의 독립기념일이예요.
이 날 사람들은 길에 나와 함께 Farol(등불)을 키고 퍼레이드를 즐긴다고 해요.
오늘 활동으로 세바스티안 선생님과 함께 코스타리카의 Farol을 만들어볼거예요.
- 이전글 어린이글로벌문화탐방 - 엘 살바도르
- 다음글 어린이글로벌문화탐방 - 미국